본문 바로가기

여행

독일의 전통 맥주 페스티벌 옥토버페스트

728x90

독일의 전통 맥주 페스티벌 옥토버페스트

 

옥토버페스트

 

 

맥주의 전통답게 독일에서는 매년 9월 마지막 주부터 10월 첫째 주까지 2주간에 걸쳐 전국적으로 맥주의 축제가 열립니다.

그 중 뮌헨대학 인근의 테레지아 구릉지에서 열리는 옥토버페스트는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최대 규모의 맥주축제입니다.

 

12만평이 넘는 넓은 축제장 곳곳에는 어린이들의 놀이시설 등을 비롯한 많은 위락시설들이 설치되어 세계 각국의 남녀노소가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축제에서는 매년 약 5백만 리터의 생맥주와 60만 마리의 닭, 40만 개의 소시지 등 엄청난 규모의 음식이 소비되고 있습니다.

 

 

축제의 유래

 

 

1810년 바이에른의 루트비히 황태자와 작센의 테레사 공주와의 결혼을 축하하는 축제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마을사람들을 초대해 경마든 재미있는 볼거리가 펼쳐지고 축하객에게 맥주와 푸짐한 안주를 제공하고 음악을 곁들이던 모습이 오늘날 전통이 되어 내려오고 있는 것입니다.

 

또 하나의 볼거리는 화려한 퍼레이드를 빼 놓을 수 없는데 뮌헨시장의 마차를 시작으로 맥주 통을 산처럼 쌓아올린 마차와 민속의상을 입은 행렬이 그 뒤를 따릅니다.

 

해마다 세계각지에서 몰려드는 관광객들은 뮌헨의 전통음식과 다양한 맥주를 맛보며 뮌헨의 낭만과 젊을 느끼고 시민들과 함께 가을수확의 기쁨을 나누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