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만 타이베이 여행 알아보기

728x90

대만 타이베이 여행 알아보기

 

어렸을 적 기억으로는 타이완, 타이베이 어떤게 나라이름이고 어떤게 도시 이름인지 헷갈렸을 때가 있었어요 아직도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나라 타이완 일명 대만으로 불리워지고 있는데 이 나라의 수도 타이베이 여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만 타이베이

 

대만 또는 중화민국이라고 표시되며 타이완 섬과 진마지구를 통치하는 공화국이라고 합니다.

 

현존하는 아시아의 가장 오래된 공화국이라고 하는데 중화민국의 헌법상의 영토는 중국대륙을 포함하고 있지만 중국 공산당에 패배해 현재는 대만 섬과 그 부속 도서를 포함한 크지 않은 섬을 국토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여름이 매우 길고 습도가 매우 높은 편이며 겨울은 평균기온 11도 정도로 매우 쾌적한 날씨를 유지합니다.

 

 

여행지

 

1. 온천

 

타이완 즉 대만은 화산섬으로 되어 있어 일본인들에 의해 개발된 온천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신베이터우, 우라이 지역은 시내와도 가깝게 있어 손쉽게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노천탕을 이용하려면 수영복이 필수로 있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야시장

 

대만하면 전지역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야시장인데요

 

 

스린, 라오허제, 스따, 닝샤 야시장이 매우 유명합니다.

 

밀크버블티인 쩐쭈나이차 부터 지파이, 취두부, 소시지, 망고빙수 등등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고 음식 또한 맛있어서 여행객들에게 언제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3. 예스진지 투어

 

예류, 스펀, 진과스, 지우펀을 다 모아놓은 여행상품입니다.

 

 

과거에는 택시투어를 일반적으로 생각했으나 자주 불미스러운 일들이 생기다보니 이런 투어상품이 생겨났다고 하네요

인터넷을 통해 예약을 하고 자신의 일정에 맞게 이용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4. 고궁박물원

 

루부르 박물관, 대영박물관과 어깨를 같이 하는 아시아 최대 박물관입니다.

 

 

송, 원, 명, 청 4대 왕조의 궁정유물뿐 아니라 중국 각 시대의 문물들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역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쯤 들려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단 인터넷으로 미리 티켓을 구매하면 입장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여행정보

 

하루 생활비는 대략 30~40달러 정도 생각하고 5~6일 정도 잡고 돌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화폐는 뉴타이완달러가 통용되고 타오위안 국제공항과 송산 공항을 이용할 수 있고 타이베이 중앙역을 이용해 다양한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합니다.

 

 

전반적으로 대만은 대중교통이 잘 정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용도 편리하며 짧은 시간에 타이베이만 둘러볼 생각이라면 타이베이 중앙역이나 시먼띵 근처에 숙소를 잡고 구경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봅니다.

 

이곳은 공항으로 이동하기도 좋고 야시장을 둘러보기도 좋은 곳이며 숙소 주변을 밤에 돌아다녀도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만일 시간 여유가 되고 근처 여행을 해보고 싶으시다면 소고백화점이 있는 중샤오푸싱 역 근처도 가볼만 합니다.

 

 

팁으로

만 30세 미만의 여행자라고 한다면 입국시 공항 내 관광센터에서 유스카드라는 것을 신청할 수 있는데 이는 각종 입장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챙겨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중산역 근처에는 브런치를 저렴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아기자기한 카페들이 많다고 하니 한번쯤 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대만의 수도인 타이베이 여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코로나가 수그러들면 대만이라는 나라도 한번 가보고 싶어지네요

그럼 모두 행복하십시요..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콕 태국여행 알아보기  (0) 2021.06.16
치앙마이 태국여행 알아보기  (0) 2021.06.15
오키나와 일본여행 알아보기  (0) 2021.06.13
도쿄 일본 여행 알아보기  (0) 2021.06.12
몽골 울란바토르 여행 알아보기  (0) 2021.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