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푸켓 태국여행 알아보기

728x90

푸켓 태국여행 알아보기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여행지 중에 한 군데가 바로 푸켓일텐데요 동남아의 대표 휴양지이며 신혼여행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는 태국 푸켓여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국 푸켓

 

푸켓은 태국에서 가장 큰 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국 남서쪽 안다만 해에 위치하고 있으며 남부지방에서 가장 유명한 휴양지중 하나입니다.

 

세계적인 관광 국가인 태국내에서도 손꼽히는 고급 리조트가 많이 있으며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가족 단위 관광지로 인기가 높은 지역입니다.

 

 

바닷물이 따뜻하고 일년 내내 휴양이 가능한 곳으로 멋진 다이빙 포인트들이 많이 있어 전 세계의 다이버들과 여행객들이 머물다 가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한낮에는 태양이 뜨겁지만 멋진 푸른 바다와 환상적인 일몰이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곳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여행지

 

1. 빠통

 

빠통비치는 푸켓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가입니다.

 

 

넓은 백사장과 깨끗하고 멋있는 경치로 유명한 빠통비치는 일년 사계절 여행객들의 발길을 머물게 합니다.

낮에는 해변을 거닐고 밤에는 빠통비치 안쪽 거리는 환락의 거리로 바뀌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푸켓에서 메인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고급리조트가 많고 물가는 조금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혼자 여행시 접근하는 여성분들은 조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빅부다 푸켓

 

45m 높이의 거대 대리석 불상입니다.

 

 

이 곳의 언덕에서 바라보는 일몰과 태국 남부의 해안은 정말 가히 장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직접 걸어서 산을 등반할 수도 있으나 경사가 좀 있어 택시를 이용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다이빙 포인트

 

피피섬, 킹크루저, 라차야이, 라차노이 등 아름다운 산호초와 물고기 떼를 감상할 수 있는 유명한 다이빙포인트들입니다.

 

 

초보자분들도 오픈워터 자격증을 쉽게 취득할 수 있게 해주는 좋은 샵들이 많아 평소 이런 부분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한번 도전해 보시는 것도 색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4. 푸켓판타씨쇼

 

푸켓에 가시면 푸켓판타씨쇼는 한번 쯤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코끼리들이 무대에 등장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복도 중간에도 걸어다니는데 와 무슨 이런쇼가 있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극장 규모도 정말 크고 웅장하여 한번 보시면 후회는 안하실거라고 생각이 들며 입장료에 부페식사권까지 있으니 관람하시기 전에 식사하시고 보시면 됩니다.

부페 규모도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여행정보

 

태국 푸켓은 전체적으로 물가가 저렴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하루 생활비는 50~80달러 정도는 생각하시게 좋습니다.

 

 

3일 정도면 전체적으로 둘러보실 수 있으며 푸켓 국제공항을 이용하시거나 푸켓 다운타운 내에 있는 버스터미널을 이용하셔도 장거리 여행을 무난히 하실 수 있습니다.

푸켓 빠통에서 공항까지는 35km떨어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푸켓과 끄라비 중간에 있는 피피섬도 한번 가볼만 한 곳인데요 이곳은 푸켓에서 페리로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그나마 비수기인 5~6월, 9~11월에는 고급리조트들도 할인을 많이 한다고 하니 알아두시구요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는 나이한 비치는 인적이 드물고 조용하며 경치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물가도 저렴해 한번 쯤 들려볼 만한 곳입니다.

하지만 대중교통이 거의 없다보니 오토바이나 차량을 렌트해서 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태국 푸켓여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